2017년 9월 '이달의 책읽기' 선정 도서 안내

페이지 정보

11,669   2017.09.04 09:05

첨부파일

본문

'이달의 책읽기' 행사 

9월의 선정 도서는 『왜 그런 생각이 들었을까?』 입니다.

*********************************************************************************** 

<책 소개>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감성으로 배우는 생각 이야기   

혹시 상상력의 빈곤을 느낀다면, 『왜 그런 생각이 들었을까?』의 아무 쪽이나 펼쳐보라.

카툰을 그리는 저자는 아무리 재미없는 영화도 그 속에는 작가의 의도가 있기 때문에 다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인간의 감성을 잘 다루고, 우리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화에서 그 답을 찾는다.

영화를 보고 느꼈던 작은 질문들을 누구나 쉽게 접하고 창의적인 생각 훈련을 해볼 수 있도록 그림과 글로 표현하였다.

 
<출판사 서평>

스파이더맨, 슈퍼맨, 배트맨, 엑스맨 같은 모든 영화 속 주인공들도 ‘나는 누구인가?’라는 문제로 고민하다

마침내 진정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간다. 마찬가지로 모든 생각의 시작은 바로 ‘Who am I?’에서 시작한다. 스스로 질문하고 스스로 답을 찾아야 한다.

집에서 TV나 컴퓨터로 영화를 볼 때는 지루하거나 재미가 없으면 빨리 감기나 건너뛰기를 하면 된다.

하지만 영화관에서 볼 때는 아무리 지루해도 빨리 감기를 할 수 없다. 또는 감동받아서 다시 보고 싶어도 되감기를 할 수가 없다.

영화가 맘에 들지 않으면 극장을 나오거나 잠을 자는 방법밖에 없다. 선택은 자신의 몫인 것이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는 하루 24시간. 현실이 고달프다고 해서 건너뛸 수도 없고, 과거에 미련이 남는다고 되감기를 할 수도 없다.

 순간의 고통을 잠시 잊고자 일시정지 버튼을 누를 수도 없다. 최선을 다하든가, 포기하든가…. 역시 선택은 자신이 하는 것이다.

관점을 바꾸어보자.당신의 인생은 장편영화인가? 당신의 인생은 단편영화인가? 당신의 인생은 시리즈물인가?

아니면… 예고편만으로 끝나는 인생인가? 모든 영화는 ‘The End’로 끝난다.

그러나 우리 인생의 영화는 이제 시작이다.

[출처 : 교보문고]


********************************************************************************** 

이달의 책읽기 행사는 우리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 독후감 참여자 모두에게 독서 마일리지-기타활동 점수를 부여하며,
* 독후감 수상자(학기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지급하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대상 : 전교생
2. 선정도서 : 왜 그런 생각이 들었을까?, 최윤규 저/ 책이있는마을(첨부파일 참조)
3. 투고
  1) 형식 : 독후감 
  2) 분량 : A4 용지 1장 이상
  (활자 10P, 줄간격 160%, 여백 : 위 20, 아래 15, 왼 ·오른쪽 30) 
  3) 투고 장소 : 도서관 (본관4층) 
  4) 제출 기간 : 2017년 9월 30일(토) 까지 
4. 선발 및 시상 : 도서관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학기말에 시상
 (타인의 작품을 그대로 모방하는 등 학생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벌점부과 및 징계사유가 됨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 우리학교 도서관에 7권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